[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신한카드는 고객 부가 서비스인 '포인트플러스'가 스티비상이 주관하는 제9회 국제비즈니스대상(IBA) 4개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인트플러스는 결혼, 이사, 여행 등으로 평상시보다 많은 지출이 예상될 때 지출 예상 금액을 신한카드와 약정한 뒤 약정 금액에 도달하면 추가 포인트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추가 포인트는 지난 3개월 거래실적을 기준으로 초과 금액에 따라 100만원 초과시 1만포인트, 300만원 초과시 5만포인트, 500만원 초과시 최대 8만포인트를 제공한다.
2010년 9월 시작한 이 서비스는 최근 월 가입자 수가 6만명을 넘어서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한카드는 '포인트플러스'로 2012 국제비즈니스대상에서 올해의 최고경영자상, 올해의 기업, 올해의 마케팅팀, 올해의 최고 신상품·서비스 등 4개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이는 단일 출품작으로 4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것은 국제비즈니스대상 창설 이래 처음 있는 일이다.
고객이 스스로 자신에게 맞게 서비스 내용을 설정할 수 있는 고객 주도형 상품이라는 점과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지원함으로써 고객과 기업이 상생하는 금융 상품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마케팅,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상명인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로 '왕관(crowned)'을 의미한다.
2012 국제비즈니스대상에는 50여개국에서 3200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15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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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상돈 기자 d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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