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NHN재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블랙베리용 라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17일 출시했다.
블랙베이용 라인 앱은 블랙베리 이용자가 많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 아시아 지역의 통신·단말기 환경에 주력해 기본 메시징 기능을 특화시켰다.
라인은 동남아시아 현지 주요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마케팅 활동 또한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NHN재팬은 태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AIS와 제휴를 맺고 AIS의 마스코트인 ‘운자이’ 스티커를 안드로이드폰 이용자에게 7월 중순부터 제공하고 있다.
NHN 관계자는 "현재 제공 중인 아이폰·안드로이드 버전, PC 버전, 태블릿용 브라우저 버전, 윈도우폰 버전에 이어 블랙베리 버전을 새로 출시한 라인은 멀티 플랫폼·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메신저로서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인은 무료통화와 무료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으로 현재 전세계 230개 이상의 국가에서 550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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