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세대에게 물려줘야 할 사이트 4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세대재단이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유산이 될 만한 사이트'를 선정했다.


16일 다음세대재단은 사라지기 쉬운 인터넷 사이트 가운데 보존 가치가 있는 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2012 e하루616 디지털 유산 어워드'를 개최, 4개 사이트에 대해 17일 시상식을 갖는다.

본상은 '국가지정 생물학센터’, '아이디어박물관’, ‘유에포', 누리꾼 인기상으로는 '생활코딩'이 수상했다.


'생물학정보센터'은 생물학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유에포'는 독립영화를 모아 온라인에서 상영한다. '아이디어 박물관'은 기발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갖춰 현재의 인터넷 문화를 대표하는 요소를 갖춘 사이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생활코딩’은 HTML, CSS, PHP 등의 프로그래밍을 일반인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번 어워드는 민경배 경희사이버대 NGO학과 교수와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뇌공학과 교수, 명승은 벤처스퀘어 최고경영자(CEO) 등이 심사를 맡았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현재를 기록화하는데 있어서 흥미로운 접근 방식을 보인 다수의 사이트들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확산되어 향후에는 모두 디지털 유산으로 보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