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패션 아이콘 뷰’, ‘패션 웹툰’ 등 패션 정보 강화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네이버 지식쇼핑이 박한별과 송경아를 내세워 패션 코너 강화에 나섰다.
3일 네이버 지식쇼핑은 '패션 아이콘 뷰'를 통해 박한별의 패션 스타일과 인터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주부터 모델 송경아의 패션 웹툰 '송경아의 다이어리(송경아’s Diary)'를 연재한데 이어 다양한 패션 코너를 선보이며 패션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 아이콘 뷰'는 시대를 대표하는 패션 스타를 매월 선정해 그들만의 패션 스타일과 직접 고른 아이템을 소개하는 코너다. 네이버 지식쇼핑은 지난 5월 모델 장윤주의 ‘베이직’ 편과 6월 박시연의 ‘비비드’ 편에 이어 7월 박한별의 ‘여름 여행’ 편을 차례로 공개하고 스타 추천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글 쓰고 그림 그리는 모델로 유명한 송경아의 패션 웹툰 ‘송경아’s Diary’를 오픈하고 패션 모델이 직접 들려주는 패션계 이야기와 최신 트렌드, 스타일링 비법과 같은 유용한 패션 정보를 웹툰으로 이해하기 쉽게 제공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스타와 유명 디자이너 간의 협업을 통한 패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네이버 지식쇼핑만의 차별화 된 코너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특화된 패션 콘텐츠 구축에 나섰다.
네이버 오픈마켓 '샵N'은 고객의 패션 카테고리 쇼핑 편의를 키우기 위해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네이버 지식쇼핑 관계자는 "네이버 지식쇼핑은 단순한 상품 소개나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패션 아이콘 뷰’, ‘패션 웹툰’, ‘패션 콜라보’와 같은 다양한 패션 코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차별화 된 패션 트렌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지식쇼핑은 송경아의 패션 웹툰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송경아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를 PC와 휴대폰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