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3파전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3파전 시작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동서식품의 카누, 롯데칠성의 칸타타 스틱에 이어 남양유업이 원두커피믹스 루카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본격적인 3파전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2일 남양유업은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들어 낸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카는 100% 아로마 추출 방식을 사용해 커피의 향을 배가시킨 솔루블(Soluble,동결건조 커피)과 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마이크로 단위로 미세하게 분쇄한 마이크로그라운드(Micro Ground) 원두가루를 혼합한 프리미엄 원두커피믹스. 'Look at the new wave coffee(원두커피를 새롭게 보라)'라는 의미를 담아 '루카'라고 브랜드명을 지었다.


남양유업은 원두커피믹스의 원두품질을 차별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 솔루블에는 최고급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으며 미세 원두 가루에는 품질높은 콜롬비아와 과테말라산 아라비카 원두를 써 원두커피믹스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

또 -196℃의 초저온 상태에서 질소가스를 투입, 원두를 분쇄하는 순간에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원두 본연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내고 각각의 낱봉을 질소 충전해 소비자가 음용하는 순간까지 풍부한 커피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루카는 '루카 마일드 아메리카노''루카 다크 아메리카노''루카 마일드 스위트 아메리카노''루카 다크 스위트 아메리카노' 등 4종으로 출시되며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실시한 이후 9월부터 전국적으로 시음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격은 30입 기준 9600원부터 1만350원까지.


김웅 남양유업 대표는 "최고 품질의 원두를 사용한 루카로 원두커피믹스 시장에서도 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두커피믹스를 마시는 커피 인구는 음용 잔 수 기준, 2006년 전체 커피인구의 3.8%에서 지난해 7.8%까지 성장해 5년 만에 105.3% 증가했으며 업계에서는 올해 원두커피믹스 제품의 판매 규모가 500억 원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