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자들 '짧은치마' 입더니 진짜 이런 일이"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미니스커트만 잘 팔린다?…부산 롯데백화점 상반기 매출 10% 이상 증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불황에는 여성들의 치마길이가 짧아진다?'


일반인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경제 속설인 '미니스커트=불황'이라는 이론이 유통업계에서 확인돼 주목받고 있다.

2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은 올 상반기 영패션 브랜드의 미니스커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예년에 비해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영패션 브랜드인 '스위트숲', '비지트인 뉴욕', '온앤 온' 등의 미니스커트 판매실적은 경기가 비교적 좋았던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10% 이상 증가했다.

이 같은 미니스커트 판매실적은 이들 3개 브랜드의 올해 전체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평균 5%가량 감소한 것과 대조를 보이고 있다.


미니스커트와 경제와의 상관관계는 심리학자들은 경기가 나쁠수록 여성들은 자신을 돋보이고 싶은 심리가 있어 미니스커트를 선호한다고 분석한데서 비롯됐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하의실종'이라는 신조어가 사회적 트렌드로 될 만큼 미니스커트 붐이 일어난 점을 감안하면 올해 미니스커트의 약진은 불황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확인되는 대목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불황일수록 기분 전환을 위해 팝 컬러의 의상이나 초미니 등 경쾌하면서도 자극적인 아이템들이 사랑받는다"며 "아무래도 길이가 짧은 만큼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큰 부담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이 같은 소비환경에 맞춰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불황기 여성고객을 위한 '하의실종 대전'을 진행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