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젠 LTE폰도 50만원대'...KT테크, 테이크 LTE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원칩 LTE 스마트폰 '테이크 LTE' 출시...가격 59만4000원

'이젠 LTE폰도 50만원대'...KT테크, 테이크 LTE 출시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KT테크(대표 김기철)는 50만원대 롱텀에볼루션(LTE)폰 '테이크 LTE'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T를 통해 출시되는 이 제품은 4.5인치 디스플레이, 1.5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합친 원칩을 적용해 전력 효율이 높아졌다. 최신 안드로이드 4.0.4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 기반으로 500만화소 카레라, 2040밀리암페아(mAh) 배터리를 지원한다.


화이트,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9만4000원이다.

테이크 LTE는 보는 각도와 빛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주는 글로시한 코팅과 패턴의 후면 커버로 부드러움과 개성을 더했다. 사용자환경(UI)에서는 3가지의 아이콘 테마, 13가지의 문자 배경 테마를 제공해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게 했다.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멀티태스킹에 용이한 듀얼 스크린 기능은 더욱 업그레이드 된다.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추가로 지원한다. 다음달초 이 기능을 담은 소프트웨어를 배포할 예정이다.


김기철 KT테크 사장은 "LTE로 전환을 원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줄 수 있는 전략 모델"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