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女性이여 도전하라...기업이 책임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첼린지 마케팅 화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세계 여느 나라와 마찬가지로 한국사회도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날로 성장하며 소비의 주체자가 되고 있다. 이는 고학력 여성의 숫자가 해가 다르게 증가하면서 이들이 사회에 진출해 경제활동까지 활발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한 취업 포털 사이트 조사에 의하면 40대 이상의 여성 구직자가 전년대비 2배정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처럼 남편의 소득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번 돈으로 당당한 소비를 하는 중년 여성들 또한 늘어난 것이다.


이런 세태를 반영하듯 기업들도 중년 여성들을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년 여성들에게 특정 미션을 줘, 이를 달성하면 상품은 물론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자연스레 이해하게 만드는 첼린지 마케팅(Challenge Marketing)을 펼치고 있는 것.

이는 여성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본인 스스로가 기업에 대한 충성도와 만족도가 쌓이기 때문에 입소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꿈에 도전하세요"=풀무원건강생활의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인 그린체 로젠빈수는 30인의 중년 여성과 함께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Bravo Your Life' 캠페인의 시즌 2 '로젠빈수 합창단'을 진행 중이다.

'로젠빈수 합창단'은 가수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캠페인으로 배우 박해미가 지휘하고, 변진섭이 만든 캠페인 송을 부르게 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지난달 25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연 응모한 1차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했다. 자식과 남편 뒷바라지로 인생의 모든 시간을 보내고 찾아온 갱년기를 노래로 이겨내기 위해 참가한 50대 전업주부부터 청춘을 노래하는 할머니까지 꿈을 위한 다양한 사연을 가진 도전자들이 함께 했다.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합창단원은 한 달간의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로젠빈수의 행복한 갱년기 토크 콘서트'와 박해미가 출연하는 뮤지컬 '우리들의 청춘 롤리폴리' 등의 특별 무대에서 젊은 시절 간직했던 꿈을 되찾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당신은 진정한 여왕=여성월간지 '우먼센스'는 외모와 내면까지 마법 같은 아름다움을 지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을 뽑는 'K-Queen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여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나이가 들수록 더 깊어지고 넓어진다는 취지 아래 가정과 사회에서 주역으로 등장한 35세 이상의 여성들로 모집하고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예선을 진행하며 이후 장기자랑과 드레스심사, 인터뷰 등의 오디션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최종 합격자는 부상은 물론 우먼센스 표지모델로 활약하며 일본에서 외면과 내면이 황금비율의 40대 여성을 의미하는 단어인 '미마녀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자격을 얻게 된다.


'여자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프로젝트 1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주인공으로 우뚝 서고 싶은 여성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행사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