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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테마는 '혁신'과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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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테마는 '혁신'과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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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새 유니폼이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후원사인 나이키는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LG디스퀘어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과 2012 런던올림픽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착용할 새로운 홈 유니폼을 발표했다.


이날 축구대표팀 핵심 미드필더인 기성용(셀틱)이 새 유니폼 모델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3D 프로젝션으로 구현된 홈 유니폼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무대를 더욱 화려하게 빛냈다. 새 홈 유니폼의 가장 큰 특징은 음과 양의 조화를 상징하는 ‘태극’이다. 한국의 상징색인 핫 레드(Hot Red) 상의와 파란색 하의를 기본 구성으로 했다. 상의는 미세한 다크 스포츠 레드(Dark Sport Red) 색상의 원들이 니트 형식으로 짜여졌다. 하의는 호랑이 줄무늬 패턴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기존 유니폼에 비해 23% 정도 가볍고 더 튼튼해졌으며 전체적으로 몸에 밀착되는 느낌이 강해 속도감이 높아졌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유니폼 한 벌 당 약 13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에도 앞장섰다.


행사에 참석한 조중연 대한축구협회 회장은 “한국 축구대표팀이 새 유니폼을 입고 월드컵과 올림픽에 서 힘찬 발걸음을 내딛도록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피터 곽 나이키코리아 대표이사는 “새 유니폼에는 ‘혁신’과 ‘파트너십’이라는 두 가지 테마가 담겨있다”며 “나이키는 1996년부터 대한축구협회와 함께하며 많은 발전이 있었다. 앞으로도 선수와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테마는 '혁신'과 '파트너십'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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