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銀, 은퇴설계 서비스 강화..전문가 40명 양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KB국민은행이 고객들의 은퇴설계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한다.


국민은행은 "지난 3월 은퇴설계팀을 발족했다"며 "은퇴설계 서비스를 대중화하기 위해 영업점별로 은퇴설계전문가를 양성하고 은퇴설계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금융노년전문가교육(RFG)을 실시해 은행을 대표하는 은퇴설계전문가 40명을 양성하고, 은퇴준비를 위한 재무설계뿐만 아니라 은퇴 후 접하게 되는 비재무적인 이슈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고객들에게 은퇴준비에 대한 전문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말까지 영업점별로 1명씩 총 1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은퇴준비에 대한 토털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은퇴설계리더로 육성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간단한 설문지를 통해 기본정보와 가족정보, 준비자산, 은퇴 후 희망 생활비 등을 입력하면 은퇴준비를 위한 부족자금과 재무상황을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신(新) 은퇴설계시스템'을 오는 8월 말까지 영업점,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구축할 예정이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는 은퇴설계시스템은 수명예측게임, 은퇴준비지수 자가 진단게임 등 은퇴준비 관련 Fun 게임 및 각종 은퇴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고객별 특성에 맞는 은퇴설계 패키지 상품,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 및 서비스, 은퇴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