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글과컴퓨터, 모바일 오피스 '씽크프리 노트'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한글과컴퓨터, 모바일 오피스 '씽크프리 노트' 공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수집하고 문서로 작성할 수 있는 '씽크프리 노트'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폰 버전과 태블릿PC 버전으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모바일 기기에서 수집한 정보들을 활용해 오피스 문서를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한컴은 손글씨, 사진, 음성 등 모바일 기기에 입력되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가공해 쉽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이 콘텐츠들을 문서 작성시에 추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3000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확보한 애플리케이션 에버노트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린터를 통해 인쇄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팅 기능도 지원한다.


'씽크프리 노트'는 개발이 완료됐으며 현재 주요 제조사들과 탑재를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출시는 하반기에 구글 플레이에서 이뤄진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씽크프리 노트는 모바일 기기의 특성에 맞는 정보 수집과 문서 저작 개념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혁신적인 모바일 오피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관련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