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급성장하고 있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25일 '옥션해외여행'(tour.auction.co.kr) 사이트를 오픈한다.
'옥션 해외여행'에서는 호텔, 렌터카, 패스, 항공권 등을 아우르는 약 100만여개의 해외여행 상품을 비교검색 할 수 있어 전체 해외여행객의 60% 수준으로 대폭 성장한 개별 자유여행객들에게 원스톱 검색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옥션 해외여행 사이트는 항공 및 여행 예약전문 사이트인 '트래포트'와 제휴해 트래포트의 여행 검색기술력을 바탕으로 타 여행사이트와 차별화된 간편 검색을 구현했다. 자유여행에 필요한 호텔, 항공권을 여행사별로 가격비교 및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개별자유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눈에 띈다. 항공권 검색시 실제 투숙 가능한 호텔까지 한번에 보여주는 '연관검색'기능을 선보이며, 유류할증료 등 부가세가 포함된 실 결제비용으로 항공권을 실시간 비교 검색할 수 있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투어2000 등 국내 대표 여행사들의 상품과 아고다 등 유명 호텔 공급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전세계 5만여곳의 호텔 예약시스템도 갖췄다.
또 전세계 철도-유람선 패스를 비롯해 국내 최초로 미국 철도여객공사의 암트랙(Amtrak) 구간권을 직거래 대비 최대 60% 할인된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고, 렌터카도 현지 예약비용보다 25% 이상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
한편 옥션은 '옥션 해외여행' 오픈을 기념해 매주 지역별 '해외여행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첫 주에는 '세부 임페리얼팰리스 3박 5일' 패키지상품을 25일 10시부터 총 100명에게 최대 55%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선착순 예약고객에게 한해 39만9000원, 49만9000원, 59만9000원 특가로 각각 40명, 40명, 20명에게 제공한다. 매주 목요일(3박4일)과 일요일(4박5일) 출발 일정이다.
이외에도 5월 말까지 '옥션 해외여행' 사이트를 방문하면 매일 최대 1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 일수에 따라 해외항공권, 국내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또 해외여행 구매 고객에게는 건당 3000원의 이머니를, 5월말까지 결제한 고객에게는 5000원 이머니를 각각 지급한다.
전윤주 옥션 여행팀 팀장은 "2005년 43%에서 2010년 65%로 대폭 성장한 해외자유여행객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여행 상품 정보를 한자리에서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해외여행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며 "타 여행 사이트와는 차별화된 비교 검색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시스템, 고물가 시대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알뜰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