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에코드라이빙 패키지 서비스 출시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신규가입 고객 대상 운행기록진단장치 무료 제공..타이어·보험·카드사와 MOU 체결

KT, 에코드라이빙 패키지 서비스 출시 10일 KT는 서초동 BC카드 사옥에서 한국타이어, 현대하이카다이렉트, BC카드 등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드라이빙 확산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KT(회장 이석채)가 친환경 운전문화 확산을 위해 타이어제조사, 자동차보험사, 카드사와 함께 '에코드라이빙 패키지' 서비스에 나선다.

10일 KT는 서초동 BC카드 사옥에서 한국타이어, 현대하이카다이렉트, BC카드 등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드라이빙 확산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또 운행기록진단장치(OBD)의 단말 구입 부담을 줄이고 자동차 보험료 및 타이어 할인 등의 추가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력키로 했다.


이에 KT는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3세대(3G) 망이나 롱텀에볼루션(LTE), 와이브로를 신규 가입 또는 기기변경하는 고객에게 OBD를 무료 제공할 방침이다. 블랙박스, 하이패스 단말 패키지를 기존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에코드라이빙 패키지도 출시했다.

에코드라이빙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진단, 운행기록, 탄소배출량을 확인할 수 있는 OBD 연동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무료로 제공된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OBD 및 블랙박스 장착 시, 마일리지와 요일제, 블랙박스 보험 등 세가지 특약을 통해 최저가로 자동차 보험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OBD 연동 전용 앱을 통해 세가지 특약을 선택적으로 가입하고 운행기록 전송 등의 보험관련 업무도 손쉽게 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티스테이션(T’Station) 타이어 할인쿠폰과 함께 전국 300여 개 티스테이션 매장에서 OBD 무상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BC카드는 OBD 연동 앱을 통해 자동차 보험 계약고객이 BC카드로 보험료를 납부하면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구현모 KT 개인 Sales&CS본부장은 "에코드라이빙 패키지를 통해 국내 대표 통신사와 보험사, 타이어제조사와 카드사가 손을 잡고 친환경 경제운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며 "스마트폰과 앱, 운행기록 진단장치 등 스마트 기기 간 연동을 통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할인 혜택을 받고 환경도 지켜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드라이빙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4개사는 오는 6월10일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 에코드라이빙 투어 40명, 에코 자전거 30명, 펜션 1박2일 숙박권 100명 등 경품을 제공하는 에코드라이빙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코드라이빙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올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