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청렴 방송 앵커'로 변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청렴영등포 정착 위해 청렴방송 진행, 청렴실천의지 다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구민 구청장,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공감방송’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청렴 방송 앵커'로 변신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AD

매주 월·수·금요일 아침일과 업무 시작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구청장 청렴 아침방송'은 요일별 테마를 정해 청렴 성공사례, 공직자 실천 덕목 등을 공무원들에게 전달,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도록 한다.

또 매주 화·목요일은 점심시간을 이용, 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청장 정오의 데이트방송'을 진행해 구민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는 조길형 구청장이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민선 5기 구정의 주요 과제로 설정한 데 따른 것이다.

아울러 매주 목요일 아침 일과시작 전 부서별로 '일일 DJ'를 선정,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늘은 내가 청렴 DJ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청렴 DJ 방송 내용은 청렴 에세이 선언문 편지 시 등으로 테마에 제한이 없으며 직원상호간에 청렴정신을 공유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한편 구는 전 직원이 매일 업무처리를 위해 접속하는 새올 행정시스템을 로그인할 때 공무원 행동강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자체 청렴학습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전 직원과 힘을 합쳐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구민을 위한 열린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 감사담당관(☎2670-3008)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