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CJ오쇼핑이 스마트 시대에 맞춰 오프라인에 신개념 스타일체험존(zone)을 연다.
2일 CJ오쇼핑은 디지털 인터렉티브 체험 공간인 ‘CJ몰 스타일 존(CJmall Style Zone)’을 서울 지하철 사당역에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CJ몰 스타일 존’은 최신 패션 트렌드와 디지털 미디어가 융합된 인터랙티브 스타일 체험 공간이다.
CJ몰 스타일 존에는 투명 LCD 디스플레이와 인터랙티브 터치스크린 등 최신 디지털 기기들이 설치돼 있다. CJ몰 스타일 존을 방문한 고객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패션 상품에 대한 트렌드 정보를 얻고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태그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CJ오쇼핑은 디지컬 체험 공간 마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좁히고, 고객들에게 재밌는 쇼핑 경험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J몰 스타일 존에서는 CJ오쇼핑의 대표 패션 브랜드인 ‘슈대즐(Shoedazzle)’과 ‘스타일로산다(Style O Sanda)’의 상품들을 투명 LCD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옷이나 신발 등의 실제 제품도 다양하게 전시돼 있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확인 할 수도 있다.
내부에는 휴식용 의자와 함께 상단에 TV를 설치, CJ몰의 공동구매 서비스인 ‘오클락(O’Clock)’ 의 판매 순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혜숙 CJ오쇼핑 마케팅팀 관계자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의 변화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마트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CJ몰 스타일 존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쇼핑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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