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랑세스, 美 타이어 블래더 업체 인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는 20일 자회사인 라인케미(Rhein Chemie)이 미국 블래더 생산기업 타이어 큐어링 블래더스사(Tire Curing Bladder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TCB는 미국 아칸소주(Arkansas) 에 위치한 블래더 제조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연산 약 40만t 규모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약 2100만달러(한화 약 236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블래더는 타이어 제조 공정 시 타이어의 모양을 만드는 성형공정에 사용되는 것으로 효율적인 타이어 생산을 위한 필수적이다.


랑세스는 타이어 제조업체들이 생산성 향상을 위해 블래더 생산을 외주화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고품질 블래더를 공급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아노 보르코브스키(Anno Borkowsky) 랑세스 라인케미 사업부 글로벌 책임자는 "랑세스는 다양한 제품으로 전세계 타이어 제조업체들에게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프리미엄 솔루션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전세계 블래더 시장 규모는 약 3억 유로(한화 약 4400억원)로 전세계 타이어 제품의 생산 증대에 힘입어 연간 약 5%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