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FOMC, 실질적인 아무런 변화 없어 <마켓워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13일(현지시간)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에 대해 미국 온라인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RB)가 아무런 변화를 주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마켓워치는 일자리 증가와 휘발유 가격 상승에도 FRB가 실질적으로 아무런 변화를 보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FRB는 매우 주저하고 있으며 경기가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매우 느리게 인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FOMC 위원들은 오랜 기간 저금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약속에서 물러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FOMC 성명서 내용을 살펴보면 경기 부양을 위해 추가 조치를 취할 암시도 하지 않았으며 또한 반대로 조만간 긴축 정책을 시작할 것임을 나타내지도 않았다고 마켓워치는 진단했다.

성명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아마도 경기가 좋아지고 물가가 상승했다는 점에 수긍했다는 점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이는 모두 FRB가 예외적 부양 조치를 거둬들여야 하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여전히 유럽 위기가 향후 경제를 둔화시키는 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FRB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주택시장이 여전히 침체돼 있다는 점도 FRB가 긴축 페달을 밟지 못 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마켓워치는 비둘기파가 FOMC를 지배하고 있다고 마무리했다.




박병희 기자 nu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