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화이트데이를 사흘 앞두고 연인에게 전할 선물로 적당한 IT기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상대방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실속 있는 IT기기 하나만 잘 고르면 사탕이나 꽃다발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이다.
우선 카메라를 찾고 있다면 올림푸스의 '펜 미니(E-PM1)'를 고려해 볼 수 있겠다. 이 제품은 디지털일안반사식(DSRL) 카메라와 컴팩트카메라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었으며 가벼운 무게에 화이트, 블랙, 실버, 핑크, 퍼플, 브라운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여성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을 위한 올림푸스의 보정 시스템, 다양한 느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아트필터 등 편리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자주 사용하는 연인에게는 로지텍 미니 붐박스(Mini Boombox)가 적격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음악이나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때 더욱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내장형 마이크가 장착된 휴대용 스피커폰 기능을 통해 그룹 영상 통화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로지텍 무선 미니 마우스 M187도 많은 추천을 받는 선물 후보다. 특히 상대방이 작고 귀여운 IT기기를 선호하고 평소에 노트북이나 넷북을 가지고 다닌다면 적합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소형 디자인으로, 핸드백이나 노트북 가방에 넣어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크기는 작지만 안정적인 무선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초소형 나노 수신기는 USB 포트에 꽂아둔 채로 이동이 가능하다.
독서를 좋아하는 연인에게는 부담 없는 가격의 전자책이 선물로 적합하다. 아이리버가 선보인 전자책 '스토리 K'는 가격이 9만9000원이다. 최근 이 제품은 파격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빠른 화면 전환 속도, 신간 위주의 콘텐츠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페이지가 넘어갈 때만 전력이 소비되는 절전형 구조로 최대 1만4000 페이지까지 연속으로 읽을 수 있으며 대기 시간은 총 6주에 달한다.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단말기에서 바로 '교보문고 이북 스토어'에 접속해 교보문고가 보유한 11만 권의 전자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음악을 즐겨 듣는 이에게는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더해 줄 도킹오디오를 선물할 수 있겠다. 필립스의 안드로이드폰 전용 피델리오 도킹오디오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기기에 담긴 음악을 최상의 음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7000개 이상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으며 스마트 기기의 충전도 할 수 있다. 좋아하는 노래는 페이스북에 접속해 공유할 수 있고 PC와 동기화도 가능하다.
IT 업계 관계자는 "최근 IT기기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화이트데이와 같은 기념일에도 실속 있는 IT제품이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무조건 비싼 IT기기 보다는 상대방의 취미와 취향을 고려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면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