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5일부터 ‘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Dream Wings)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을 여행하라!' 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본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해외활동을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로 2011년 1기 모집 시 130 대 1 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드림윙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3인의 팀을 구성해 4월 15일까지 아시아나가 취항하고 있는 세계 5개 지역(서유럽, 미국, 중국, 터키, 베트남) 일정이 담긴 ‘꿈여행’ 계획서를 PPT 20장 이내로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오는 5월에 선발될 드림윙즈 2기 10개 팀은 1박 2일간 국내에서 진행될 ‘드림캠프’를 시작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아시아나가 제공하는 국제선 항공권과 지원금으로 세계 5개 지역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아시아나는 이후 진행될 최종 프리젠테이션인 ‘드림페스타’ 를 통해 베스트드리머(Best Dreamer) 1개 팀을 선발해 2000만원 상당의 항공권과 상금도 제공한다. 자세한 참가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드림윙즈 웹블로그(www.dreamwing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드림윙즈 베스트드리머로 선정된 이동진 군(경희대)은 “드림윙즈를통해 꿈을 이루는 것 자체 보다 꿈을 꾸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으며 또한 특별한 인연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대학생이라면 꼭 한번 드림윙즈에 도전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