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대한항공이 중국 현지로부터 항공사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으며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29일 오후 베이징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트래블 앤 레저 투어리즘 어워즈 2011(Travel & Leisure Awards 2011)’ 시상식에서 항공사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2010년 항공사 브랜드 부문 대상, 2011년 친환경 항공사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항공은 중국 내 풍부한 노선망을 비롯해 객실명품화 프로젝트와 중국인 승무원 서비스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 노력이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국 지역에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애심계획’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트래블 앤 레저’는 2001년 창간된 중국 여행·라이프스타일 월간지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항공사, 여행, 자동차, 은행, 골프, 코스메틱 등 총 6개 분야에 대해 독자 및 이용객들의 의견과 업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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