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후너스 최대주주, 日 온콜리스바이오파마 신주예약권 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후너스는 최대주주인 유아이가 일본 자회사인 온콜리스바이오파마에 대해 보유하고 있던 신주인수예약권(워런트)을 행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유아이의 신주예약권 행사는 지난 2010년 10월 유아이와 온콜리스 간 주식인수 계약시 체결됐던 내용에 따른 것으로 올 2월말까지 행사하기로 합의됐던 사항이다.

지배구조와 관련해서는 올해 연말 예정된 온콜리스 상장을 위해 주주변동을 확정 짓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후너스의 일본 자회사 온콜리스바이오파마는 현재 상장주간사인 닛코증권과 상장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일본 마더스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후너스는 온콜리스 바이오 상장이 가시화됨에 따라 향후 후너스바이오, 온콜리스 바이오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항암제 신약개발 및 암 진단시약 등의 바이오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후너스 관계자는 "이번 신주예약권 행사는 에이즈 치료제의 순조로운 연구 진행과 온콜리스 상장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음을 반영한 것" 이라며 "온콜리스 바이오 파마와 공동연구에 대한 내용이 진행되고 있어 곧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