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원인텍, 프랑스 4G칩社와 LTE 단말 공동 프로모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서원인텍이 27일부터 3월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2)에서 프랑스의 글로벌 4G 칩 제조사인 시퀀스 커뮤니케이션즈(Sequans Communications)와 LTE 단말을 공동으로 프로모션 한다고 밝혔다.


서원인텍의 LTE 단말 제품은 시퀀스 단독부스에 전시된다. 전시되는 제품은 시퀀스의 LTE 통신칩이 적용된 Indoor CPE SLC?110A 제품과 Mobile Router SLR-110A, 그리고 USB Modem SLU-110A 제품이다.

이 LTE 단말 장치들은 LTE 밴드 7, 38, 40, 41에서 모두 작동하며, 최대 150Mbps의 다운로드 속도와 50Mbps의 업로드 속도를 구현하여 LTE 망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으로 연결되거나 와이파이(Wi-Fi)로 재송출 해준다.


서원인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LTE 역시 서원인텍의 최대 경쟁력인 Dual 모드 제품으로 와이브로와 LTE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기술 개발 로드맵을 제안하고 해외 LTE 단말 시장을 적극 개척하겠다는 방침이다.


서원인텍은 중동지역을 비롯해 국내외 약 70여개 통신사로 와이브로 통신단말 제품을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회사로, 최근 2년간 약 900억원의 누적 수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LTE 기반의 중동과 유럽시장 공략의 토대를 구축할 것"이라며 “단말기 제조사와 같은 주요 업체들과 파트너십 구축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