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2아시아소비자대상]하이트진로, 대나무숯 이용 제조법 특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2012아시아소비자대상]하이트진로, 대나무숯 이용 제조법 특허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참이슬은 대나무숯의 효능을 소주 제조과정에 접목시켜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맛이 깨끗하면서도 숙취가 없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의 제조방법에 도입한 대나무숯 여과공법은 '죽탄과 죽탄수를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해 제조방법상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1월1일 리뉴얼 후 출시된 참이슬은 핀란드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한 깨끗한 자연주의 소주로 다시 태어났다.

참이슬은 핀란드 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했으며, 이전의 정제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활성숯 자연주의 정제공법으로 최고의 깨끗함을 완성했다.


맛이 더욱 깨끗하고 잔맛이 없을 뿐만 아니라 다음날 숙취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참이슬 후레쉬와 오리지널의 브랜드별 특성도 더욱 명확히 해 소비자들이 기호 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참이슬 후레쉬는 참이슬만의 깨끗한 맛을 강조했으며, 브랜드명도 참이슬 대표 브랜드임을 표현하면서도 좀 더 쉽게 불려질 수 있도록 참이슬로 단순화시켰다.


참이슬 오리지널은 소주 본연의 맛을 계승하는 정통소주임을 표현하고자 브랜드명을 참이슬 클래식으로 변경했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참이슬과 참이슬 클래식의 차별화된 특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복수브랜드 운영전략으로 시장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