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감원,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에 신한은행

시계아이콘00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금감원,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에 신한은행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 마크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금융감독원은 '2012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로 신한은행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권혁세 금감원장은 이날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신한은행이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라는 위상에 걸맞게 민원예방 및 소비자 권익보호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며 "우수한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다른 금융회사에 널리 전파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이번 금번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로 선정된 신한은행에 '소비자보호 우수마크'를 부여하고, 올해 중 이 우수마크를 신문·방송 등의 금융회사 이미지 광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보호 우수금융회사 제도는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체계·경영진 의지 등 민원예방노력을 체계화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운영된 제도다. 민원발생평가 결과 1~2등급을 받은 금융회사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외부 전문가가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