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캐피탈 "중고차 부담없이 구입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다이렉트 중고차론 '원금일부 만기상환' 상품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현대캐피탈은 저렴한 월 납입금으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중고차론 '원금일부 만기상환'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원금일부 만기상환' 상품을 이용하면 1년 동안 대출금의 70%가 유예되므로 월 납입금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예를 들어 1000만원 대출 시 12개월 원리금균등상환을 이용할 경우 월 납입금은 81만원이나, 원금일부 만기상환 방식을 이용할 경우 월 납입금은 31만원으로 약 50만원 저렴하다.

1년 뒤에는 유예된 원금을 상환해야 하는데 이 때 일시 상환이 부담스러운 경우 추가 2년 간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만기연장을 할 수 있다. 만기연장 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돼, 고객이 원할 경우 언제든 원금을 상환하고 대출을 종료할 수 있어 편리하다.


현대캐피탈은 '원금일부 만기상환' 상품이 대출 초기에 자금 여력이 충분하지 않거나 고가의 수입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다이렉트 중고차론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일반 중고차 금융상품 대비 평균 5% 저렴한 금리를 제공해 월 1000여건의 이용실적을 올리는 등 중고차 구입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저 금리는 8.9%이며, 차량 구입 후 1년 혹은 1만km까지 발생 가능한 주요 부품의 고장에 대한 품질을 보장해 주는 '중고차 무료보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