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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박 난 '꼬꼬면' 바라만 보던 농심의 대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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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매운맛 '명예회복'

농심 '쌀국수짬뽕', 출시 한달 만에 200만개 '대박'


대박 난 '꼬꼬면' 바라만 보던 농심의 대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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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농심의 '쌀국수 짬뽕'이 면류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농심은 '쌀국수짬뽕'이 지난달 5일 출시 이후 1개월 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0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쌀국수로서 월 매출 200만개를 기록한 것은 쌀국수 짬뽕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감지하는 포인트이다.


쌀국수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고가이지만 맛의 차별화와 건강가치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짬뽕류가 자극적인 맛을 특징으로 했다면 '쌀국수 짬뽕'은 국물 본연의 시원한 맛을 살렸다.

'쌀국수 짬뽕'은 오징어와 당근, 파, 표고버섯이 들어있는 건더기 수프와 홍합 엑기스를 담은 액상수프 및 분말수프로 구성해 정통 짬뽕의 맛을 집안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쌀을 80% 포함해 만든 면발을 사용해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우며,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 부담이 적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제품의 차별화된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마케팅 활동도 쌀국수 짬뽕의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구수한 부산 사투리 주인공 '로버트 할리'(한국명 하일)가 아들 하재익 군과 함께 쌀국수짬뽕 모델로 기용돼 "쌀짬뽕 하실래예~"라는 대사의 UCC 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로버트 할리는 2010년, 수 천 건에 가까운 패러디물을 양산하며 '한 뚝배기 하실래예~'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낸 바 있다.


'쌀국수 짬뽕'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농심의 김광현 팀장은 "짬뽕 본연의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쌀국수가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고급 중국집 짬뽕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즐길 수 있어 좋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쌀국수 짬뽕' 200만개는 쌀로 환산(1식에 90g)할 경우 180톤에 해당한다. 이는 지난해 1인당 쌀 소비량(74kg) 기준으로 2432명이 1년간 먹을 양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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