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빅뱅, < MTV 유럽뮤직어워드 > 월드 와이드 액트 수상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브리트니 제친 빅뱅

빅뱅, < MTV 유럽뮤직어워드 > 월드 와이드 액트 수상
AD


가수 빅뱅이 11월 6일 오후 9시(현지시간), 영국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의 오디세이 아레나(Odyssey Arena)에서 열린 <2011 MTV 유럽뮤직어워드(EMA)>에서 ‘월드 와이드 액트(Worldwide Act)’ 부문을 수상했다. ‘월드 와이드 액트’ 상은 MTV가 세계 각 지역의 음악과 그 다양성을 전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정한 것으로 빅뱅이 그 첫 번째 수상자가 되었다. ‘월드 와이드 액트’ 수상자로 호명되자 빅뱅은 무대에 올라 “저흰 한국에서 온 빅뱅이라고 합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 상은 팬 여러분이 주시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값지고 감사합니다. VIP에게 다시 한 번 감사 드리고요. 이번 일을 계기로 한국의 음악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음 좋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지난 9월 투표를 통해 ‘월드 와이드 액트’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표로 선정된 빅뱅은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북미 대표), 레나(Lena, 유럽 대표), 압델파타 그리니(Abdelfattah Grini, 아프리카/인도/중동 대표), 리스타트(Restart, 남미 대표) 등 세계 각국의 가수들과 경합을 벌여 최종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또한, 빅뱅은 오는 12월 3일과 4일 서울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열리는 <15주년 기념 YG패밀리 콘서트>무대에 올라 오랜만에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10 아시아 글. 강성희 인턴기자 인턴기자 sh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