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고 덕수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 ...고입 관련 특강 및 학교별 관계자가 직접 입학 관련 설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오는 8일 오후 7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2학년도 일반계 고등학교 입학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입시를 앞둔 중3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고교입시정보를 제공, 우수한 중학생의 지역 내 고교 진학률을 높여 명문고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된다.
경일고 덕수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 등 총 5개 일반계 고등학교가 참여,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오후 7~8시)는 '고교선택제 및 대학입학사정관제 대비 전략' 주제로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빙, 예비 고등학생으로서 고교선택제와 사정관제 사전 대비전략과 학습 방법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2부(오후 8~9시)는 5개 고등학교 입학전담교사가 학교별 입학홍보, 특성, 교육 과정에 관한 사항 등을 설명한다.
한편 구는 우수중학생의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으로 명문고 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우선 성적 우수 중학생의 지역 내 고등학교 입학시 구 자매결연지인 미국 캅 카운티로 해외 어학연수 지원과 장학금 170만원을 지급한다.
고등학교 졸업 후 주요대학 합격시에도 장학금을 지급하며 현재 성동구 자기 주도학습 지원센터 주관 자기주도학습 캠프와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EBS와 교육협력 MOU를 체결, 지역 내 고등학생 학력 신장과 수능 대비를 위한 사이버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특기를 고려한 진로선택을 위해 고등학교에 진학 컨설턴트 전담교사 배치도 지원하고 있다.
고재득 구청장은 “이번 입학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입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설명회를 통해 구 우수 인재들이 다른 구가 아닌 지역내 고교로 진학함으로써 미래의 지역 일꾼으로 자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