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이노텍, 美 친환경 LED 시험기관 인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이노텍이 미국 환경보호청(EPA) 주관 에너지스타 인증 시험을 자체 수행할 수 있는 친환경 발광다이오드(LED)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에너지스타는 미국 정부가 조명을 비롯한 전기·전자제품의 에너지 효율성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지 공공조달 시장의 필수 요건이다.

LG이노텍은 이번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 획득으로 에너지스타인증의 다양한 규격 중 LED 수명과 관련된 LM-80 시험을 자체 수행하게 된다. 이 시험을 통과한 LG이노텍 LED 제품을 사용해 LED조명을 제작하면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을 수 있다.


LM-80 시험은 LED 제품별로 총 6000시간의 신뢰성 테스트를 거친 후 일정 기준 이상 광속(광량)이 유지되는 제품에 대해 에너지스타 인증을 부여하는 광속 유지율 측정 시험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시간 및 비용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업계 평균 대비 2배 이상의 LED 제품을 동시 시험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자체 인증시험 수행에 따른 절감 비용만 연간 수억 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