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브랜드가치 순위, '롯데월드>에버랜드'

시계아이콘00분 2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롯데월드가 테마파크 부문에서 브랜드가치 1위를 달리고 있다.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8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BSTI 912.06점을 기록하며 에버랜드(908.29점)를 제치고 테마파크 부문 1위에 올랐다.

브랜드가치 순위, '롯데월드>에버랜드'
AD

롯데월드가 전통적 강자로 꼽힌 에버랜드를 따돌리기 시작한 것은 올 들어서다. 지난 2월 BSTI 903.84점을 얻으며 에버랜드(896.13점)를 처음으로 앞섰다.


에버랜드는 4월 1위 자리에 복귀하기도 했으나 7월 이후 다시 롯데월드가 1위를 지키고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제2 롯데월드 건립 등 향후 브랜드가치 상승의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부문 1위를 굳히겠다"고 밝혔다.


서울랜드는 BSTI 660.61점 기록, 상위 브랜드와 큰 격차로 부문 3위에 랭크돼 있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