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직장인 K씨는 고향에 가는 기차표를 끊는 대신 라식수술을 예약했다. 4일 이상 이어지는 이번 추석은 그 동안 시간이 없어서 미뤄왔던 라식수술을 하기에 적합한 기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안경을 쓰게 되면 얼룩이 생기거나 김이 차는 등 불편한 점이 많다. 하지만 무엇보다 K씨는 안경으로 인해 학생처럼 보이는 외적인 것에 스트레스를 받았다. 또한 화장을 해도 안경을 쓰면 화장을 안 한 것처럼 보여 실망하기도 부지기수였다. 심지어 어른들은 K씨에게 여자가 안경을 써서 결혼을 못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을 듣기도 했다. 이에 K씨는 자세한 상담과 검사를 거쳐 이번 추석에 라식수술을 하기로 결심했다.
수술에서 회복까지 추석 기간 동안 가능
라식, 라섹수술은 수술 다음날이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인해 주말과 휴일에 많은 환자들이 몰린다. 하지만 빠른 회복을 위해서 가급적이면 추석과 같이 여유가 있는 기간에 수술을 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강남 아이리움과 최진영 원장은 “라식, 라섹수술을 받은 후 2~3일 이상은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병원 선택은 수술방법을 따져보고 결정해야
라식, 라섹수술을 할 때 따져야 할 점 중 하나는 수술방법이다. 최 원장은 “라식, 라섹수술은 병원의 전문성과 의사의 경력, 자신의 눈 상태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 또한 전문의로부터 어떤 기계를 사용해 어떤 방법으로 수술하는지 반드시 설명을 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레이저 수술방법이 가장 오차범위가 적고 회복이 빠른데, 그 중 아마리스(AMARIS) 750s와 알레그레토 큐-웨이브(Allegretto Q-Wave)의 최첨단 레이저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아마리스 750s의 장점은 높은 안정성과 정확성이다. 레이저 펄스가 각막조사 위치를 최적으로 분배해 각막손상을 최소화해 합병증을 예방하고,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 시스템을 통해 시술 중 각막의 교정량을 실시간으로 제어한다. 아울러 6차원 안구 추적 시스템과 750㎐의 빠른 레이저속도로 보다 안정적이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알레그레토 큐-웨이브는 동공의 크기에 맞춰 정확한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레이저 조사범위와 광학부의 범위가 넓은 것이 그 비결. 이는 최소한의 절삭 양을 통해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장정으로 이어진다. 이 레이저기기를 이용한 시술은 교정범위가 넓은 근시, 난시, 혼합 난시를 지녔거나 빛 번짐과 눈부심, 야긴시력저하 현상이 우려되는 사람들에게 호응도가 높다.
강남 아이리움안과는 추석을 이용해 라식, 라섹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석을 앞둔 9월 8일 목요일에 6시 30분까지 정상적으로 진료한다. 또한 9일과 10일은 각각 오후 10시, 9시까지 진료하며, 추석 전날 11일 일요일에는 수술 예약자에 한해 3시까지 정상적으로 진료할 예정이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