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캐피탈·카드, 소아암 환아 대상 '신나는 교실' 개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현대캐피탈·현대카드는 31일 국립암센터 병원학교에서 소아암 환아들을 대상으로 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케어 프로그램 '신나는 교실'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아트케어 프로그램 '신나는 교실'은 현대캐피탈·카드가 장기간 치료로 인한 환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치유 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준비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고의 예술교육기관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진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술·음악·연극 등 예술분야 3개 과목에 대해 주 2회, 과목 별 10회씩 총 30회의 수업이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카드 관계자는 "장기간 항암 치료로 인해 교육기회를 놓치기 쉬운 소아암 환아들의 예술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아트케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국립암센터 병원학교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제공 대상 확대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