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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모바일로 명화도 바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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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모바일로 명화도 바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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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마트폰용 '다음'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물검색 서비스에 '명화 검색'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다음이 지난해 12월 선보인 '사물검색'은 이용자가 도서, 영화포스터, 주류 라벨 등 생활에 밀접한 사물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바로 해당 사물에 대한 정보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인 '명화 검색'은 프란시스코 고야, 클로드 모네, 빈센트 반고흐 등 유명 거장의 명화를 비롯해 교과서에 수록돼 있는 그림 등 약 4500여 점을 검색할 수 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용 다음 애플리케이션에서 '사물'을 클릭한 후 검색하고자 하는 명화를 카메라로 촬영하면 작가, 제작연도, 소장 장소 등의 기본 정보와 함께 해당 명화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미술관에서 작품을 감상하며 관련 정보를 확인하거나, 작품의 작가나 제목이 기억나지 않을 때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것이 다음의 설명이다.


다음은 자체적으로 확보한 객체인식 기술을 토대로 이번 명화 검색을 구현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모두 지원한다.


다음 김재범 멀티미디어기술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갤러리, 미술관 등을 찾는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명화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인식 가능한 사물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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