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팡파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14일 오전 9시 구민 외국인 주한미군 다문화가족 등 1만여명 참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4일 오전 9시 개포동 수도 전기 공업 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제3회 강남구민 체육대회’를 연다.


‘구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축제’ 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질 이번 대회에는 강남구민은 물론 지역에 거주하는 원어민 강사 등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 주한 미8군 장병들과 경찰서, 우체국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등 1만여명이 참가한다.

‘염광여자 메디텍고’ 마칭밴드의 ‘퍼레이드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22개 동별 선수단의 ‘입장 퍼포먼스’로 축제분위기를 달군다.


본 경기는 주민들 화합과 일체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경기 5종목을 선정해 동별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강남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팡파르! 강남구민체육대회
AD

보트에 주자를 한 명씩 태워 옮기는 SOS구출작전, 단체 줄넘기, 전략 줄다리기, 주어진 시간(2분)내에 최대한 느리게 자전거를 운행해야 하는 거북이 자전거 경주와 400m계주 등이 열띤 응원전과 함께 펼쳐진다.


또 번외경기로 주한 미8군 장병, 다문화가정 가족, 원어민 강사 등 외국인을 위한 우리 고유 전통놀이인 ‘줄다리기’ ‘씨름대회’ ‘제기차기’ ‘떡 메치기 체험장’을 따로 마련해 이들에게 타국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남구청 직원과 강남경찰서. 수서경찰서, 강남우체국, 강남소방서 직원 등 지역 유관기관 직원들도 400m계주를 벌이며 자역 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우의와 협력을 다진다.


한편 개그맨 ‘이상운’ 사회로 진행되는 축하공연도 펼쳐지는데 인기가수 ‘오승근’의 특별공연과 함께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들의 ‘밸리댄스 공연’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강남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팡파르! 강남 구민체육대회 응원 모습


강남구는 이 날 각 종목별 경기 성적과 응원을 평가, ▲종합우승 1팀 ▲준우승 1팀 ▲공동3위 2팀 ▲장려상 6팀 ▲노력상 12팀 ▲입장상, 응원상 각 3팀 ▲특별상 6팀을 가려 시상함은 물론 경품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의 푸짐한 경품을 참가자들에게 나눠 줄 계획이다.


특히 이날 대회 피날레 행사는 강남구민의 하나 된 모습을 염원하는 ‘길쌈놀이’로 꾸미는데 구민화합을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