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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중국서 시네마 3D TV 등 전략제품 대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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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6일부터 이틀간 중국 상하이 르메리디안 호텔에서 중국 시장을 겨냥한 '2011년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의 조중봉 중국지역대표와 노석호 LCD TV사업부장 등 경영진을 비롯, 중국가전협회 쟝펑(姜風) 이사장, 중국전자상회 왕닝 상임부회장, 중국전자시각영상협회 바이웨이민 상임 부회장 등 업계 관계자들과 현지 취재진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LG 스마트 라이프'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올해 중국시장에 선보일 50여개의 주요 전략 제품을 대거 전시, 글로벌 종합 전자업체로서의 위상과 리더십을 과시했다. 특히 LG전자는 시네마 3D TV 열풍을 일으킨다는 목표 아래 3D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시네마 3D 스마트 TV(LW6500)와 3D 기능이 없는 초대형 72인치 스마트TV(LZ9700) 등 6개 신모델을 공개했다. 또한번의 클릭으로 스마트TV의 모든 기능과 콘텐츠를 실행하는 매직 모션 리모컨의 편의성을 집중 부각했다.

이와 함께 한국시장에서 지난 1월말 출시 이후 27만대 판매를 넘어선 옵티머스2X 등 스마트폰 시리즈를 전면에 내세워, 중국시장에서 스마트폰 매출을 전체 휴대폰 매출의 40%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지난 3월말 중국 시장 최초로 출시한 듀얼코어 프로세서 탑재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2X'를 비롯해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미(ME)는 물론, 하반기 중국서 출시될 옵티머스 3D와 옵티머스 패드 등 스마트 제품군의 풀 라인업을 선보여 현지 거래선의 관심을 끌었다.


소비자들의 편리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가전'도 눈길을 끌었다.


손빨래 동작을 세분화한 6 모션 기능의 드럼 세탁기, 4중 필터로 30분내에 공기 중 세균을 99% 제거할 수 있는 살균 기능 강화 양문형 냉장고, 자기위치 메모리 기능과 센서 감지능력을 강화하고 세계 최저 소음을 구현하는 등 한층 스마트해진 로보킹 청소기 등을 선보였다.


조중봉 중국지역대표는 "중국시장에서 'First & Best' 전략으로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제품을 경쟁사보다 먼저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LG스마트 제품들이 중국 소비자들의 삶을 더욱 편안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중국서 시네마 3D TV 등 전략제품 대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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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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