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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김혜수와 함께 환경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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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김혜수와 함께 환경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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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종이 사용을 줄여 원시림을 살리자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종이는 숲이다' 캠페인에 배우 김혜수가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최근 김혜수는 아고라에 숲을 살리자는 내용으로 모금 청원을 올렸고 단 하루 만에 모금을 진행하는데 필수조건인 네티즌 500명의 서명을 돌파, 8일 오후부터 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은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모금을 지난해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종이는 숲이다' 환경캠페인과 연계해 확대하고, 사회공헌 사이트인 '하이픈'에 특별페이지(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eco-star1.do)도 오픈했다.

네티즌들은 이 페이지를 통해 다음캐시, 신용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도 네티즌들이 김혜수의 이미지가 담긴 카페 스킨을 적용하거나 캠페인 위젯 달기에 참여하면 1000원, 응원 댓글 1개당 100원씩을 대신 기부할 계획이다.


다음은 모금 활동 외에도 네티즌들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종이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이메일 청구서 이용 ▲머그컵 사용 ▲손수건 사용 ▲재생종이 사용 등 4가지 실천 방법을 소개하며 네티즌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네티즌들이 이를 실천하겠다고 약속하면 다음이 1000원을 기부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전액은 '녹색연합'에 전달되며 재생종이 사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김혜수의 참여를 시작으로 4월 5일 식목일에는 김윤아,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크라잉넛이 '종이는 숲이다'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김혜수가 직접 올린 모금 청원글을 통해 네티즌들이 다시 한 번 종이의 중요성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모금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음과 스타, 네티즌이 함께 의미 있는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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