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KOFA(한국원양산업협회)는 오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참치 조업선사들과 함께 참치 홍보에 나선다.
동원산업(주), 사조씨푸드(주) 등 원양선사들이 대형 유통업체들과 연계해 농협하나로클럽,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킴스클럽 등 서울·경기지역 40여개 매장에서 참치데이를 앞두고 7일까지 참치횟감을 평소보다 20% 할인 판매하는 등 대대적인 판촉행사을 벌인다.
원양선사들은 참치데이 행사 기간 동안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을 비롯한 이들 매장에서 대형 참치 원어를 횟감으로 썰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원어 시식 행사 등도 벌여 소비자들이 참치회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동원산업은 4일부터 7일까지 서울·경기 지역 농협하나로클럽,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매장에서 참치횟감 20% 할인 행사, 참치원어 무료 시식행사(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 현대백화점 무역점·미아점·중동점·신촌점, 이마트 가양점·상봉점·명일점·청계천점, 롯데마트 서울역점), 참치원어 해체쇼를 진행하는 등 참치데이 행사를 갖는다.
사조씨푸드도 5일부터 7일까지 서울·경기지역 농협하나로클럽, 이마트, 롯데마트, 킴스클럽 등 매장에서 참치횟감 20% 할인 행사, 참치원어 해체쇼(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 등), 참치 원어 무료시식행사(3월 5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를 진행하는 등 참치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김현태 KOFA 홍보·마케팅지원센터장은 "등푸른 생선의 대명사인 참치는 DHA, EPA 등 불포화지방산과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인 셀레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등 영양 가치가 매우 우수할 뿐 아니라 여성들의 미용식으로도 적격"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참치 소비가 보다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