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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상품 불티..구제역에 두유, 음식점값 인상에 라면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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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구제역으로 인한 우유 품절사태로 두유가, 물가인상으로 음식점 밥값이 오르자 라면 소비가 급증하는 등 대체상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28일 G마켓에 따르면 11일부터 24일까지 두유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약 105% 올랐다. 같은 기간 멸균우유 판매량도 35% 가량 증가했다. 개학이 본격화되고 학교 급식으로 우유 수요가 집중돼 시중에서 우유 품귀 현상이 일게되면 두유 판매량은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일반 우유에 비해 보존기간이 길고 가격도 저렴해 최근 구제역으로 인한 우유 부족 현상에 따른 '특수'를 누리고 있다.


특히 G마켓 음료 전체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 10위권 내에 '뼈로 가는 칼슘두유 96팩', '한미전두유 레귤러 24팩' 등 두유제품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다.

또 상대적으로 보관이 쉽고 섭취가 간편한 초유 및 분유 등 유가공 식품 판매량도 늘었다. G마켓은 초유 제품 판매량이 전년대비 43%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정육, 수산물, 채소 등 신선식품 가격 인상으로 인해 식당 밥값이 큰 폭으로 오르자 라면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세븐일레븐ㆍ바이더웨이가 7일부터 27일까지 전국 4800여 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컵라면과 봉지라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8%, 46.8% 각각 상승했다고 밝혔다.


또 라면과 함께 판매되는 소용량 김치, 단무지, 김밥류 매출도 각각 26.1%, 15.1%, 33.8% 올랐다.


특히 주로 라면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대학생인 것으로 조사됐다. 라면 매출을 지역별로 조사한 결과 대학 교내에 들어가 있는 편의점 27곳의 컵라면 매출이 같은 기간 전년 대비 52.8% 상승하며 평균 상승률을 크게 웃돌았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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