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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치로선수도 씁니다”국산 방망이로 세계를 뒤흔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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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람] 야구용품 세계 3위 업체 (주)맥스 스포츠 공금석 대표, “베이스볼 테마파크가 꿈”

“이치로선수도 씁니다”국산 방망이로 세계를 뒤흔들다 우리나라 최고의 '베이스볼 테마파크'를 만들고 있는 야구용품기업 (주)맥스 공금석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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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베이징올림픽 우승,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준우승... 한국 야구대표팀은 이제 세계 최고수준의 팀이다.

10여년 전만해도 우리나라 야구실력은 미국이나 일본보다 뒤떨어진 게 사실. 하지만 지금은 우리나라 야구가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그 바탕에 국산 야구방망이가 있었음은 야구를 하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사실.

베이징올림픽 국가대표들이 국산인 맥스방망이를 썼고 올림픽 우승으로 국산 방망이의 우수성이 지구촌에 알려졌다.


국내 최고 야구방망이 전문가 공금석(50) 맥스 대표의 끊임없는 연구결과가 올림픽 우승의 밑거름이 된 것이다.


맥스는 대전향토기업으로 이 회사 제품은 국내 야구시장의 80% 이상을 휘어잡았다. 미즈노, 사사키, 제트 등 외국 유명브랜드제품들이 맥스에 밀려났다.


공 대표는 “6~7년 전까지만 해도 국산은 연습용으로만 썼고 선수들이 경기에 쓰려 하지 않았다. 2년의 연구 끝에 만든 방망이에 대한 선수들 반응은 냉랭했다. 손이 울린다거나 무게중심이 맞지 않는다는 말도 있었다. 하지만 두산이 한국시리즈 때 우승하면서 선수들이 우리 제품을 인정해줬다”고 말했다.


2001년 제품을 전량 납품받았던 두산에서 우승주역이던 정수근, 홍성흔, 심재학, 타이론우즈 등이 맥스방망이를 썼다.


그 뒤 “맥스 배트는 도깨비 방망이”란 소문이 선수들 사이에서 퍼지면서 이를 쓰는 선수들이 늘었고 지금은 선수들이 자신의 몸에 맞는 방망이를 따로 주문해 쓰고 있다.


공 대표는 “지금은 야구용품 세계 3위 업체다. 우리 제품을 쓴 구단이 5년간 우승했다. 이승엽 선수도, 김태균 선수도 일본에 가기 전엔 우리 것을 썼다”고 뿌듯해 했다.


베이징올림픽 땐 쿠바대표팀이 대전서 훈련하면서 공 대표가 100자루를 줬고 준우승에 큰 도움이 됐다.


공 대표는 “맥스방망이를 쓰는 팀이 결승에서 맞붙었다. 쿠바팀에서 2개의 홈런이 나왔으니 제품성능은 인정됐다. 또 우리나라가 우승했으니까 이보다 더 좋은 결과는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스즈키 이치로선수도 맥스제품을 쓰고 있다.


공 대표는 “제트나 사사키에 우리 제품을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수출하고 있다. 일본선수들이 자기에 맞는 배트를 주문하면 여기에서 만들어주고 있다. 이치로선수도 우리 제품을 쓰고 있다”고 소개했다.


세계적 야구용품회사가 된 맥스. 공 대표의 다음 꿈은 제대로 된 야구구장을 만드는 것. 유소년야구팀이나 사회인야구팀의 경기장은 잔디조차 깔리지 않은 곳에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를 안타깝게 여긴 공 대표가 충남 금산군 추부면에 ‘베이스볼파크 휴즈’를 짓고 있다. 최근 본사도 이곳으로 옮겼다.


공 대표는 천연잔디 1면, 인조잔디 2면의 야구장을 만들고 국내 최대의 ‘베이스볼 테마파크’로 만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인조잔디 1면은 올 4월이면 공사가 마무리된다. 약 200억원이 들어가는 큰 사업이다.


공 대표는 “공식규격을 갖춘 야구장이 들어서면 국내 프로야구선수들은 물론 유소년 야구 꿈나무선수들이 이곳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며 “금산이 국내 야구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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