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초구, 두 자녀 이상 가정에 주차요금 20% 할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1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2008년 기준 우리나라 출산율은 1.19명으로 OECD 31개국 중 최하위 수준이다.


서울시 출산율은 이보다 더 낮은 0.93명을 기록하고 있어 심각한 수준이다.

서초구, 두 자녀 이상 가정에 주차요금 20% 할인 진익철 서초구청장
AD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3월부터 두자녀 이상의 가정에게 거주자 주차요금을 20% 할인해 준다.


신청대상은 현재 만 13세 이하 막내 아이를 둔 두자녀 이상의 가정에게 지급하는 '다둥이 행복카드'를 소유하면서 주민등록이 서초구에 등재된 거주자 우선주차장 사용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다둥이 카드를 가지고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현재 주차장 이용요금이 거주자가 24시간 주차장을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월3만원임을 감안하면 한 달에 6000원, 연간 7만2000원 주차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저출산에 따른 심각한 우려에 대해 구는 맞벌이 가정 등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와 함께 자녀양육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런 사업들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모범적인 공공기관의 상을 보여주는 계기가 돼 지난해 9월 제1회 아이낳기 좋은 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2010년 국가생산성대상 고객만족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