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텔레캅, 융합보안 솔루션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KT텔레캅(대표 신병곤)은 빌딩통합보안 사업 강화를 위해 융합보안 솔루션 전문 업체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T텔레캅은 최근 생체인식솔루션 전문업체인 한국인식산업과 '안면인식 솔루션' 개발 및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KT텔레캅에 따르면 안면인식 기술은 출입대상자의 영상이미지를 미리 관리서버에 등록한 뒤 출입 시 영상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 출입을 허가하는 기술이다. 특히 사진을 통한 부정출입을 방지하기 위해 사진과 사람을 판별하는 기술이 함께 적용된다.


또한 KT텔레캅은 지오아이엠과 지능형 에너지관리시스템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그린융합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KT텔레캅은 사무용 기기의 대기전력 차단 솔루션에 대한 시범운용을 마치고 2011년 상반기 상용화 실시를 계획하고 있다. KT텔레캅은 이 기술을 자연광을 활용한 빌딩 내 조명제어, 온도측정을 통한 냉난방기 전력제어 등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승만호 KT텔레캅 영업본부장은 "이번 한국인식산업, 지오아이엠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 전문기술 보유업체와의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추진, 융합보안서비스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