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스마트폰 메신저업체 카카오(대표 이제범)는 '카카오톡'에서 친구들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KT의 기프티쇼 선물하기 기능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기프티쇼 선물하기 기능은 카카오톡으로 채팅을 하다가 KT 기프티쇼 상품(모바일 선물 교환권)을 골라 친구와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GS25 등 45개 제휴사와 450여개의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를 맞아 카카오톡 친구에게 파리크로와상의 케이크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 선물을 보내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선물을 받은 친구는 기프티쇼를 매장에서 보여주고 직접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은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에서 먼저 제공되며, 아이폰에서도 조만간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톡은 선물하기 오픈 기념으로 내년 1월 말까지 기프티쇼를 최고 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제범 카카오 대표는 "앞으로 사업 제휴를 통해 책, 꽃, 상품 등 다양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