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에이스테크, 뉴 스마트폰 공개 기대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이솔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내년 1월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1)’에서 4세대(G)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공개한다는 소식에 에이스테크가 오름폭을 확대하고 있다.


23일 오전 10시40분 현재 에이스테크는 전날 보다 200원(3.48%) 오른 5940원에 거래되고 있다.

LTE 스마트폰 시장은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이 주요 도시와 상업공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화두로 떠올랐다.


통신장비업체 에이스테크는 글로벌장비업체인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NSN)에 롱컨에볼루션(LTE)용 원격무선장비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최윤미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는 "에이스테크는 노키아지멘스와 알카텔루슨트, 삼성전자, 에릭슨 등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에이스테크는 또 내년부터 신규로 RRH(Remote Radio Head)에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내년 에이스테크 매출이 올해 예상치 대비 50% 증가한 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솔 기자 pinetree1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