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에 실패해 좌절한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고수의 도움으로 원금회복 뿐만 아니라 인생역전이 가능할 것이라는 희망에 감동의 눈물을 흘려 화제가 되고 있다.
시장을 꿰뚫는 날카로운 안목으로 ‘타이밍의 신’이라 불리며 ‘송지헌의 사람in’에 출연한 ‘행복배달’ 이종형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는 개인 투자자들의 100억 인생역전을 위해 자신의 투자비책을 무료로 공개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었다.
지금까지 꼭꼭 숨겨온 투자비책을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종형씨는 ‘개인 투자자들이 기관과 외국인에게 휘둘리는 모습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좋은 종목을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종목에 따른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짚어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성장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을 매수하더라도 미래에 대한 불안 때문에 실제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처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반대로 크게 오르는 종목에는 앞으로 더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투자에 뛰어들었다가 큰 손해를 입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이종형씨는 설명했다.
이처럼 개인 투자자들의 성공과 직결된 매매 타이밍을 이종형씨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잡아주는 봉사를 진행 중이다. '실시간 장중리딩'(http://cafe.naver.com/ustock)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봉사는 성공투자에 꼭 필요한 매수 시점과 수익실현 가격대를 알려주기 때문에 개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벌써 장중리딩을 듣기 위해 10만 명이상의 추종자가 생기는가 하면 매일 아침 장중리딩을 듣기 위해 카페에 출근도장을 찍을 정도로 열성적인 모습을 보여 이종형씨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신뢰가 얼마나 큰지를 잘 알수있었다.
자신도 개인 투자자로 시작했기에 개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공감하는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POSCO, 삼성중공업, 코코, 현대제철, 현대건설, 웅진에너지, 현대상선, 신한지주, 한국전자인증, 모빌리언스 종목들도 적절한 매매타이밍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식정보카페 (http://cafe.naver.com/ustoc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