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SK컴즈가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지난 3분기에 매출 637억원, 영업이익 78억원, 당기순이익 50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해 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760억원으로 사상 최고를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적자에서 모두 흑자 전환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51.3% 늘어났다.
부문별로는 디스플레이 239억원, 검색 102억원, 콘텐츠 외 기타 부문이 296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4%, 검색 광고는 70.7% 증가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송재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시맨틱 검색 적용과 C로그 등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 출시로 검색과 디스플레이 광고와 커머스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싸이월드, 네이트온UC, 모바일을 연계한 소셜 허브 구축으로 유무선 전 영역에서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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