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銀, 교직원 대출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IBK기업은행은 교직원 포털사이트 '교원나라'를 통해 'IBK e-교원나라 교직원 대출'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업은행이 교원나라 홈페이지에 개설한 온라인 점포인 'IBK금융몰'을 통해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대상은 신용 1~6등급 중 기업은행 개인대출 신청평점표상 신용등급 CCC+이상인 고객이다.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지점 방문 없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만 가입하면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신청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1년 만기 상품의 최저 금리는 연 4.73%(10월 21일 현재, 3개월 변동)이며, 연소득의 1.5배 범위 내에서 최고 7000만원(전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잔액 포함)까지 가능하다. 단 마이너스 대출 한도는 5000만원이다.

대출기간 동안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면제 및 대출금 만기 전 상환수수료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교원나라 같은 우량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점차 IBK금융몰을 늘려갈 방침"이라며 "기업은행의 예금·펀드·보험·카드 상품은 물론 IBK캐피탈·IBK투자증권 등의 자회사 상품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