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 앱 출시···모바일 진격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네이버 앱 출시···모바일 진격  네이버 앱 초기 화면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네이버가 모바일 앱을 출시, 플랫폼 다변화에 적극 대응한다.

NHN(대표 김상헌)의 검색포털 네이버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입력 기능과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네이버 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 앱은 ▲바코드나 QR 코드(2차원 바코드)를 카메라로 찍어서 입력하면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바코드검색 ▲목소리로 간편하게 검색하는 음성검색 ▲흐르는 음악을 들려주면 가사까지 알려주는 음악검색 ▲현재 위치나 사진을 첨부해 질문할 수 있는 지식iN Q&A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네이버 앱이 선보이는 ‘음성검색’은 남녀노소, 사투리에 대한 강도높은 테스트는 물론, 잡음제어 기술을 적용해 이동 중 소음 환경에서의 인식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네이버의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음악검색’은 현재 150만 곡(네이버뮤직 음원과 동일한 수준)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음원 데이터베이스(DB)를 제공한다.


이제까지 해외 음악 검색이 가능한 앱은 다수 있었으나, 국내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은 국내 최초라고 네이버 측은 밝혔다.


네이버 앱의 지식iN Q&A는 질문 시 위치 정보나 이미지를 함께 올릴 수 있고, 답변이 등록되면 단문메시지(SMS)로도 받을 수 있어 개인화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다.


NHN 포털전략 이람 이사는 "지난 상반기에만 만족스러운 검색 결과를 위해 웹은 물론 앱에서의 활용까지 고려한 약 230여개의 DB구축 프로젝트가 진행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다양한 네이버앱을 통해,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더 편하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네이버는 ▲검색어를 몰라도 범위를 좁혀가며 더욱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파인더 ▲광고나 전단의 네이버의 녹색 검색창 이미지를 카메라에 비추면 직접 검색 결과를 찾아주는 그린윈도우 검색 ▲일본어문자를 비추면 검색 결과를 찾아주는 일본어OCR검색 ▲와인라벨을 비추면 관련 정보를 찾아주는 와인라벨비주얼검색 ▲증강현실 검색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네이버 앱은 아이폰 운영체계(OS) 4.0 버전 기준으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용 네이버 앱은 10월 내 출시할 계획이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