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25일부터 영상미디어센터에서 10월부터 운영하는 다양한 영상미디어강좌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디카무작정 따라하기’, ‘DSLR 활용(렌즈교환식 카메라)’, ‘UCC 영상작품 제작반’, ‘포토스토리 포토스케이프’, ‘어린이 시사토론교실’ 등 다양한 영상미디어 강좌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각 가정에 한 개쯤은 갖고 있을 법한 디지털 카메라.
제대로 알고 찍으면 전문가 부럽지 않은 작품을 연출할 수 있다.
디카무작정따라하기 강좌는 소형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 다양한 촬영기법과 사진이론을 배울 수 있는 실습위주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수업은 1개월 과정으로 10월 4일 개강하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10~12시 총 8회이며 정원은 1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DSLR 활용 강좌는 사진이론과 다양한 수동 촬영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실습위주의 강의로 구성돼 있어 남부럽지 않은 작품 사진을 찍을 있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업은 2개월 과정으로 10월 4일 개강하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12시 총 16회이며 정원은 1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최근 네티즌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UCC(User Created Contents)에 도전하고 싶다면 UCC영상작품 제작 강좌가 있다.
내가 찍은 영상을 다양한 편집 기법을 활용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영상제작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이 과정은 이론 및 실습교육 후 자신이 원하는 장르의 영상작품을 강사와 함께 직접 제작 한다.
수업은 2개월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10~12시 총 16회이며 정원은 15명 선착순 모집이다.
디지털 멀티미디어시대에 발맞추어 포토스토리, 포토스케이프는 자신이 찍은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하고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강좌다.
전 과정이 컴퓨터 실습으로 진행되며 컴퓨터 초보 이용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기초부터 탄탄히 가르친다.
수업은 1개월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2~4시 총 8회이며 정원은 15명 선착순 모집한다.
새로 신설된 강좌인 어린이 시사토론교실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능력, 상상력의 부재를 겪는 어린이들에게 신문의 다양한 기사, 사진, 만화, 광고 등을 활용해 사회문제와 비판 등의 토론을 거치기 때문에 논술교육 등 학습효과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수업은 1개월, 4회 주1회 과정으로 A반은 10월 4일, B반은 10월 8일개강한다.
수업시간은 오후 4~5시30분이며, 각반 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9월 25일부터 정원 마감까지 이며 수강신청은 강서영상미디어센터(☏3664-8485 내선 200~204)로 하면 된다.
강서영상미디어센터(☎3664-8485)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