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오쇼핑·현대홈쇼핑 '위해상품 판매차단' 인증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대한상공회의소는 15일 CJ오쇼핑, 현대홈쇼핑과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인증수여식을 CJ오쇼핑 본사 그리고 상의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CJ몰과 현대H몰을 이용하는 하루 평균 약 120만여 명의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인터넷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이다.

CJ오쇼핑·현대홈쇼핑 '위해상품 판매차단' 인증
AD

두 회사는 이번에 인증을 받게된 CJ몰과 현대H몰 웹사이트에 시스템 구축여부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인증마크를 표기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준다는 방침이다.


이번 시스템을 주관한 김승식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온라인쇼핑몰은 오프라인매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급하는 제품 수가 많아 이번 시스템구축은 국민들의 안심쇼핑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유통선진화가 오프라인 점포를 넘어 온라인으로까지 확대됐다"고 평가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작년 5월부터 위해상품 차단시스템 구축에 앞장 서 왔으며, 현재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보광훼미리마트, GS리테일, 신세계이마트 등 8개 유통사 1만352개 오프라인 매장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수여식에는 김승식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 이해선 CJ오쇼핑 대표이사, 임현업 현대홈쇼핑 상무 등이 참석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