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50,352,0";$no="201008191105009618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아반떼 시승차만 1000대를 제작하는 등 아반떼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19일 "지난 주부터 전국 매장에 신형 아반떼 시승차를 공급하기 시작했다"면서 "이번 주 안으로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시승차를 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승차 1000대는 현대차 역사상 최다다. 가장 많았다던 YF쏘나타 시승차 대수의 2배다.
현대차가 아반떼 시승차 제작 규모를 크게 잡은 것은 수요층이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인데다, 직접 타보고 결정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신형 아반떼는 어린아이가 있는 2030세대 가족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도 "직접 시승을 통해 아반떼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승차 제작에 밀려 신형 아반떼 출고는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계 휴가 등을 이유로 당초 이번 주 초부터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었지만 시승차 때문에 일주일 가량 연기된 상태다.
현대차는 이번 시승차 공급을 통해 계약규모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자신했다. 회사에 따르면 신형 아반떼를 사전계약한 고객은 지금까지 약 3만여 명 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달 초 광고 개시와 함께 하루 사전계약 규모가 700대 이상으로 늘어난데 이어 최근에는 하루 1000대씩 팔리는 등 수요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면서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신형 아반떼는 1.6ℓ 감마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공인연비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인 리터당 16.5km에 달하는 등 준중형인데다 중형급 차종 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이트 및 커튼 에어백과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장착됐으며 주차조향 보조시스템과 HID 헤드램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급제동 경보시스템(ESS)이 적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다음 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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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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